삼성생명-보험금-청구방법-청구서류
삼성생명 보험금 청구방법 청구서류

 

 

 

 





 

 

 

삼성생명 보험금 청구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보험금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.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.

 

1. 콜센터 접수

- 콜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원과 직접 대화하며 보험금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.

- 삼성생명 사고보험금 상담콜센터: 1577-4118

- 콜센터 이용 시간: 평일 09:00 ~ 18:00 (주말 및 공휴일 제외) - 접수 가능 조건:

- 500만 원 이하 보험금 청구 가능 (500만 원 이상은 우편이나 방문 접수 필요) - 피보험자, 상해시 수익자,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

- 입원/통원/수술/골절/실손의료 신청 가능

- 사망/장해/진단보험금은 콜센터로 신청 불가

 

2. 인터넷 접수

- PC 또는 모바일에서 인터넷 접수 가능합니다.

- 삼성생명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"보험금 청구"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.

- 접수 가능 조건:

-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

- 본인 확인 인증 필요 (공동인증서 또는 1회용 인증) - 입원/통원/수술/골절/실손의료 신청 가능

- 보험금 500만 원 이하 건만 청구 가능 (500만 원 이상은 우편이나 방문 접수) - 외래 진료, 처방, 암, 특정상병, 재해 보험금 신청은 금액 제한 없이 신청 가능 - 피보험자, 상해시 수익자, 본인명의 휴대폰 사용자

- 사망/장해/진단보험금은 콜센터 신청 불가

 

3. 앱 접수

- 삼성생명 앱 또는 모니모 앱을 통해 보험금 청구 가능합니다.

- 앱 접수도 인터넷과 동일한 조건으로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4. 방문 접수

- 삼성생명 플라자 또는 컨설턴트(보험 담당자)에게 제출하는 방법입니다.

- 방문 시 구비서류를 지참해야 합니다.

- 삼성생명 플라자 운영 시간: 평일 09:00 ~ 15:30 - 컨설턴트가 없는 경우 상담컨설턴트 방문접수 서비스 (1577-4118)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5. 우편 접수

-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면 됩니다.

- 우편 접수 주소: 부산우체국 사서함 189호 삼성생명 사고 보험금 접수 담당 (우편번호 없음) - 콜센터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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